티스토리 뷰

쿠퍼스 효능. 업체측 효능과 먹어본 효능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새도 야쿠르트 아줌마가 있는 곳이 얼마나 있을까요?


다행스럽게도, 우리 동네엔 아직 한국야쿠르트 아줌마가 있습니다.

매일매일 먹던 하루야채를 대신해서 이번엔 쿠퍼스를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가격이 꽤 비싸네요.

그렇게 따지면 여X이나 컨X션은 엄청 비싸긴 하지만요.


가격은 2500원이네요. 매일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그래도 새로운것에 대해 멈출수 없는 나.


한번 먹어봤습니다.



쿠퍼스 위에는 영양제가 들어가있어요. 두개가 들어가있습니다.

간건강에 효과적인 밀크시슬이 들어가 있습니다.


밀크시슬이란 남서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에 서식하는 식물인데

유럽에서는 2000년대 전부터 간건강을 위해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좀 쓰기때문에 된장이나 초고추장에 무쳐서 나물로 먹거나

그늘에 말려서 약재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한번도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밀크시슬의 어원은 산모의 젖이 잘 나오도록 도와주는 식물이라는 뜻인데

실제로 산모의 젖이 잘 나오는지는 정보가 많지 않네요.



소화를 도와주는 역활로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는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또한 술이나 마약, 만성간염 등으로 인한 손상을 감소시키며

심장병에도 좋다고 하네요.


아무튼 밀크시슬이 주인공은 아니니까 이정도만 이야기해볼께요.


쿠퍼스의 맛은, 음.. 특별하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생긴것이랑 똑같은 맛이라고 하면 이해를 하실려나요.


그런데 예전에 쿠퍼스가 소비자들에게 사기를 쳤다는 사건이 있었죠.



헛개나무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마치 헛개나무 열매가 간에 좋을 것같이 광고를 했다는 것인데

이때문에 식약청에서 오해 살만한 여지가 있으니 그 광고를 지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TV에서 쿠퍼스 광고는 사라졌죠.


실제로 숙취해소엔 도움이 됬습니다.


여X이나 컨X션에 비해 저렴하고

효과는 뭐 비슷한 느낌?


저는 꽤 만족하니 숙취를 저렴하게 해소하고 싶은 분은 드셔보세요.


아, 그리고 쿠퍼스 논란이 있었는데요.

쿠퍼스는 약이 아닙니다. 단지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인정을 받았을 뿐입니다.


약과 건강기능성 식품의 차이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쿠퍼스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정리하자면 업체측에선 쿠퍼스의 효능은 간 건강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했고.


직접 먹어본 결과 저는 숙취해소엔 도움이 되었으며

피로회복까지는.. 오래 먹어봐야 알것같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숙취해소 음료를 먹을 수 있다는건 꽤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고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